본문 바로가기
▷ 정보

'왓챠플레이' 서비스명칭 '왓챠' 로 변경

by apron 2020. 7. 11.
반응형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플레이' 에서 '왓챠' 로 이름 변경 

 

왓챠플레이 → 왓챠   /   왓챠 → 왓챠피디아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왓챠플레이'가 '왓챠'로 이름을 변경한다. 기존 왓챠 영화 추천 및 평가 서비스인 '왓챠'는 '왓챠피디아'로 변경된다.

 

 


 

왓챠는 영화 추천 및 영화 평가 서비스로 2012년 첫 출발을 시작했으며 2015년에는 TV프로그램을 2017년에는 도서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했다.  새 이름과 함께 왓챠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허브로 발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왓챠는 9일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름과 로고가 변경된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정식 명칭은 '왓챠플레이'였지만 '왓챠 드라마 추천'  '왓챠 일드 추천'  '왓챠 하트시그널' 등 사용자들이 부르기 쉬운 짧고 간결한 명칭을 사용하는 것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개명과 함께 UI(사용자환경), UX(사용자경험)의 개선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하단 검색을 통해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고 왓챠 넷플릭스 등 감상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왓챠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통해 2주간 왓챠 무료체험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 재생 가능한 기기 수와 최고 화질 등에서 차이가 있는 베이직(7,900원), 프리미엄(12,900원) 두 가지 버전의 왓챠 가격 등이 있다.

 

왓챠 무료체험 후 더 이상 시청을 원하지 않을 경우 왓챠 해지 설정을 통하여 자동 결제 취소 및 탈퇴 예약을 할 수도 있다.

 

 

 

 

 

 

왓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은 아래에서 진행할 수 있다.

 

https://play.watcha.net

 

왓챠 - 체르노빌, 킬링이브, 왕좌의 게임 외 8만 편 영화, 드라마 무제한 감상

모든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을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화질로 무제한 감상하세요.

play.watcha.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