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경남 진주] 카카오맵 로드뷰 동네탐방

by apron 2020. 6. 27.
반응형

경남 진주 동네한바퀴 가볼만한곳

진주지도
경상남도 진주시

[경남 진주]

경남의 서부에 위치하며 옛날부터 영남 최고의 경치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임진왜란 3대첩 중 하나인 진주성 싸움이 일어난 진주성이 보존되어 있으며 현재는 공원으로 꾸며져 많은 이들이 찾는다. 시의 중앙으로 남강이 흐르며 이 남강을 중심으로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다. 남강은 매년 10월 유등축제를 열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진주역정문
진주역간판
진주역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가좌동 68-9 (지번)

KTX, ITX-새마을호, 무궁화호 등이 정차하며 진주를 찾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2013년부터는 남도해양관광열차를 운영하며 부산-보성 간 영호남을 연결하는 남도여행의 한 코스로 운영된다.

 

 


수목원풍경
경상남도수목원
경상남도수목원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 (도로명) / 경상남도 진주시 이반성면 대천리 530-3 (지번)

1993년 도립 수목원으로 출발하여 2001년 11월 현재 이름으로 개장하였다. 관리는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에서 맡고 있으며 수목원을 포함 동물원, 체험관, 박물관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되고 있다. 

 

 

 

 

진양호공원
위치
진양호공원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1번길 126 (도로명) / 경상남도 진주시 판문동 산 171-1 (지번)

판문동 일대에 진양호를 둘러싸며 조성된 공원이다.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곳에 만들어진 인공 호수로 다양한 관광시설을 갖추고 있다. 동물원과 전망대 놀이공원 자동차 극장 등이 운영되며 산과 호수의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진주 시내로부터 약 20~30분 거리에 위치한다.

 

 


진주성야경
남강진주성앞
진주성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남성동 87-1 (지번) 

백제 시대에 건설된 산성으로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해 예로부터 중요하게 여겨졌다. 특히 조선시대 임진왜란 때 진주성 싸움은 3대첩 중 하나로도 꼽힌다. 처절했던 역사와는 다르게 현재는 진주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진주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대부분 이곳을 찾는다. 특히 촉석루는 우리나라 3대 누각으로 여겨지며 논개 설화의 현장이기도 하다. 매년 10월 남강유등축제가 열릴 때면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몰려든다.

 

 


연꽃들
강주연못
강주연못

주소 : 경사남도 진주시 정촌면 예하리 911-11 (지번)

예하리 일대에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이곳의 옛 지명 "강주"를 따서 강주연못이라 이름 지어졌다. 연못에 연꽃이 가득 피어나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연못 주변으로 산책로와 정자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산책코스로 적합하다. 이곳 주변 학교에서 매년 소풍 장소로 활용되기도 한다

 

 

 

전망대
남강댐물문화관
남강댐물문화관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내동면 삼계로 455-46 (도로명) / 경상남도 진주시 내동면 삼계리 683-14 (지번)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운영하는 남강댐의 홍보관으로 2층 규모의 크기로 1997년 개관하였다. 물 관련 다양한 주제로 전시되며 2층에는 남강과 진양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갖추어져 있다.

 

 


하연옥비빔냉면
하연옥냉면전경
하연옥 진주냉면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대로 1317-20 (도로명) / 경상남도 진주시 이현동 1191 (지번)

예로부터 진주 인근에는 메일 재배가 활발하여 메밀국수를 즐겨먹었는데 이 영향을 받아 다양한 냉면 조리 방식이 개발되어 냉면은 진주의 대표 향토음식으로 발전하였다. 많은 냉면집중 하연옥은 대표적인 진주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전주시내에 위치하며 넓은 주차시설과 시설 확충으로 쾌적하게 냉면을 맛볼 수 있다. 냉면 이외에도 선지해장국이 같이 나오는 육전이 유명하다.

 

 


중앙시장먹거리
진주중앙시장입구
진주중앙시장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진양호로547번길 8-1 (도로명) / 경상남도 진주시 대안동 8-600(지번)

중앙시장은 진주시의 시내 중심가에 위치하며 쇼핑, 금융, 의료 등의 주요 시설과 함께 위치한다. 조선시대 지방 장시가 그 시초이며 5일장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일제강점기 상설시장화되었다. 꿀빵 떡볶이 닭꼬치 전주비빔밥 등 많은 먹거리가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반응형

댓글